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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역사 140 : 장쩌민 시대(파륜궁 탄압)

두바퀴인생 2010. 7. 4. 14:23

 

중국의 역사 140 : 장쩌민 시대  (파륜궁 탄압)

 

장쩌민 시대

장쩌민
강택민

(중국어 간체: 江泽民, 정체: 江澤民)
장쩌민
장쩌민(1997년)
중화인민공화국의 국기 중화인민공화국제5대 주석
임기 1993년 3월 27일~2003년 3월 15일
전임: 양상쿤(4대)
후임: 후진타오(6대)

임기 1989년 6월 24일~2002년 11월 15일
전임: 자오쯔양(6대)
후임: 후진타오(8대)

임기 1989년 11월 9일~2004년 9월 19일
전임: 덩샤오핑(4대)
후임: 후진타오(6대)

출생일 1926년 8월 17일 (83세)
출생지 중화민국의 국기 중화민국 장쑤 성 양저우 시
정당 중국공산당
배우자 양예핑
서명 Jiang Zhemin Sign.png

장쩌민(강택민,江澤民,, 1926년 8월 17일생)은 전(前)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삼개대표사상을 발표. 중국 공산당의 제3대 주석이다.

인물과 경력

장쑤 성 양저우 시에서 태어나 상하이 자오퉁 대학 전기학과를 졸업, 대학 재학 시절 상하이 학생운동권의 핵심인물로 두각을 나타냈고 1946년 공산당에 입당, 졸업 후에도 지하활동을 계속하였다. 1949년 상하이에 있는 식품공장·비누공장·전기기계공장의 서기·공장장 등을 지냈고, 1955년 모스크바 스탈린 자동차공장에서 1년간 연수하였다.

 

1956년 귀국 후 1966년까지 창춘·우한·상하이 등지를 옮겨가며 공장관리자 및 공업연구소 책임자로 일하였다. 1966년 문화대혁명이 시작되자 곧 당과 공직에서 추방되어 10년 동안 피신생활을 하다가, 1976년 국무원 제1기계공업부 책임자로 복귀하였다. 1980년 국가 수출입관리위원회 부주임·외국투자관리위원회 부주임을 거쳐 전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이 되었다. 1983년 국무원 전자공업부장(장관)에 오르고, 1984년 국무원 전자공업 진흥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냈다. 1985년 상하이 시장이 되고, 1987년 상하이 시당 서기장직도 맡아 당 중앙정치국 위원으로 선출되면서 중국의 핵심인물로 떠올랐다. 1989년 6월 당 총서기 자오쯔양천안문 광장 시위에 동조하였다는 이유로 실각하자, 같은 달에 개최된 제13기 4차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당총서기에 선출되었다.

 

이어 1990년 4월 중국의 최고실권자 덩샤오핑의 마지막 공직이었던 국가중앙군사위원회 주석에 선출됨으로써 당과 정부의 전권을 완전히 장악하였고, 1997년 덩샤오핑이 사망하자 최고 권력자가 되었다.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주장하고, 외교 부문에서는 미국유럽과의 친선을 도모하였을 뿐만 아니라, 2001년평양을 방문하여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정상회담을 가지는 등 북조선과의 관계 개선에 앞장서기도 했다. 또한 1994년 김영삼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하였을 때 장쩌민 주석이 시베리아호랑이 한 쌍을 기증하였다.


 

영토 반환

중화인민공화국은 중국의 종주국으로 1997년영국에서 홍콩을 반환받고, 1999년포르투갈에서 마카오를 반환받았다.

 

 

 

 

 

 

 

 

 

 

 

 

장쩌민은 덩샤오핑의 개혁.개방을 이어받아 오늘날 중국으로 발돋음 하게 만든 지도자이다. 그러나 중국 사회는 아직도 불안정한 정치체제로 인하여 반대파에 대한 무자비한 숙청을 단행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 바로 천안문 사건의 배후 집단으로 타도 대상을 파륜궁을 지목하여 대대적인 숙청을 단행하였던 것이다. 그래서 정치 권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반대의 목소리를 내던 수많은 선량한 중국인들이 희생되었다. 누군가는 책임을 져야하나 그들 스스로 개혁을 시도한 것이 아니라 그 책임을 반대파에게 돌려  파륜궁을 타도의 대상을 만든 것이며 자유 세계에서는 찿아보기 힘든 잔악한 행위를 서슴치 않았던 그들이다. 정치 권력이란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치부에 대하여 비난하거나 반대하는 집단에 대해서는 희생양으로 삼아 반복적으로 자행해오던 마오쩌둥의 방법이었다. 지금 한국에서 과거 군부독재 시절 구속,고문 당했다는 수많은 재야 인사나 정치인들이 있지만  이처럼 잔악한 행위를 당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원래 역사적으로 죽은자는 말이 없었다. 그리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그런자를 살려두면 반드시 또다시 화근의 씨앗이 되었기 때문이다. 역사의 수레바퀴에 이슬처럼 사라져간 사람들이 안타까울 뿐이다.

 

아래는 파륜궁 탄압에 대한 혼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파류륜궁 탄압의 그 실태를 살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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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륜궁 탄압  
왜 장쩌민은 파룬궁을 탄압하는가?
1999년 4월 25일, 베이징 푸유가(府右街)에서 1만여 명 이상의 파룬궁 수련생들이 중국정부 청원실에 청원하는 평화적인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이틀전 톈진 경찰에게 불법적으로 구금된 45명의 수련생에 대한 석방을 요구했다.

이는 즉시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 푸유가(府右街) 오른편에는 공산당 지도자들의 공관, 중난하이(中南海)가 위치해 있었으므로 수많은 수련생들이 중국 지도자의 관저를 에워싼 것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이 사건은 나중에 파룬궁 탄압을 정당화하는 주요 구실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탄압의 직접적인 이유로 잘못 알려지게 되었다.
4.25 사건의 원인은? 탄압의 이유는?

이 기사는 이러한 주요 질문에 대하여 가능한 답변을 찾고 있다. 그것은 장쩌민이 파룬궁을 탄압하기로 결정할 때 발행한 두 개의 비밀문서에 포함되어 있다.(공산당 고위간부에 의해 최근 밝혀진 정보에 근거) 이 문서들에는 장쩌민이 단호하게 언급한 내용이 있으며 파룬궁에 대하여 가장 자주 묻는 질문, "왜 중국 정부가 이것을 하고 있는가?" 를 심층적으로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참조가 될 것이다.

4월 25일 사건에 대한 오해

1999년 4월 25일, 파룬궁 사건은 보통 알고 있듯이 중국정부를 놀라게 한 갑작스런 돌발사건이 아니었다. 더군다나 중국정부가 주장하듯이 중국지도자 공관을 포위했다거나 일종의 정치적 시위도 아니었다. 1996년 6월 광명일보(光明日報) 논필 공격 사건으로부터 1999년 4월 톈진에서의 폭력사용과 경찰 동원에 이르기까지 실제로 파룬궁 탄압은 3~4년 전부터 강화되고 있었다.

대중적인 파룬궁 전파

파룬궁은 전통적인 중국 수련체계다. 1992년 5월 13일 창시인 리훙즈(李洪志) 선생이 처음으로 대중에게 전파하기 시작했다. 초기 4년 동안 중국정부는 적극 수련을 권장했다. 왜냐하면 파룬궁이 수련자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여 정부의 의료비 절감에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다. 중국기공과학 연구회와 공안국을 포함한 많은 정부기관에서 파룬궁과 리(李)선생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공로를 인정했다.

파룬궁이 공식적인 조직은 없었지만 입소문을 통하여 수 많은 사람들이 수련하여 몇 년만에 수백만에 달했다. 1999년 초, 중국정부 통계에 의하면 중국전역에서 적어도 7000만 이상의 사람들이 수련하고 있었다. 파룬궁은 "중국에서 가장 큰 자율단체가 되었으며 심지어 공산당보다 거대하다" 라고 1999년 2월 판 US뉴스와 월드 리포트에서 언급하고 있다.

파룬궁 탄압의 강화

1970년대 말, 문화대혁명이 끝난 후 중국의 관심은 정치선전에서 경제,기술적인 발전으로 옮겨갔다. 이러한 정세변화는 정치선전과 이념전쟁에 전문적인 사람들에게 정치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감소시켰다. 정부가 필요로 하는 기구로 살아남기 위하여 이러한 사람들은 전형적으로, 정치적인 힘을 얻는 '구실'을 제공하는 정치'불안'에 의존하게 된다.파룬궁의 급속한 발전은 중앙정부 모종의 부서에 보고 되었고, '파룬궁'이 바로 그들이 필요했던 것이라고 결정하게 되었다.

이러한 사람들은 1996년 6월부터 관영언론매체를 통하여 파룬궁과 그의 창시자를 비방하기 위해 부정적인 소문을 퍼뜨리기 시작하였다. 1996년 7월 24일, 중국 언론 보도국에서는 전국적으로 파룬궁 출판물의 배포를 금지시켰다. 1997년 초, 중국 국가 안전국에서는 파룬궁을 사교로 규정하는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전국적인 조사를 시작했다. 조사는 '증거 없음'으로 조속히 끝났다. 1998년 공안국에서는 다시 조사를 지시한바, 전국적으로 많은 파룬궁 수련생이 지방 공안국에 의해 불법적인 학대를 받게 되었다. 1999년 4월 23일, 공안국은 파룬궁에 대하여 모욕적인 기사를 출판한 톈진의 모 잡지에 유감을 표시한 사람들을 체포하고 구타하도록 지시했다.

1999년 4월 24일, 톈진의 파룬궁 수련생들이 불법으로 구금된 수련생의 석방을 요구하자 톈진 정부관리는 이 사건이 중국 공안국에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베이징의 허가 없이는 석방할 수 없다고 했다. 간단히 말해서, 파룬궁 수련생들은 베이징에 있는 정부 민원청원실에 청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하여 파룬궁 수련생들은 베이징 정부 청원실에 가서 톈진에 감금된 수련생의 석방을 요청하였다. 이 와중에 4.25사건이 유발된 것이다.

장쩌민의 제2인자, 행정수반 주룽지 총리가 수련생들을 만나러 나온 후, 상황은 부드럽게 해결되었고 정부와 수련생이 납득할 수 있게 해결되었다. 전반적인 과정이 평화로웠고 질서정연했으며 모든 수련생은 주총리가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청원소 밖에서 조용히 침묵했다.

그렇다면 왜 탄압하는가?

1999년 4월 25일 다음날 아침 수천명의 파룬궁 수련생들이 진심으로 주룽지 총리를 환호하였다. 그러나 장쩌민은 이 사건에 대해 완전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4월 25일 저녁 '상임위원회의 정치국과 기타 관련 지도자 동지에게 보내는 장쩌민 동지의 서신' 이라는 제목의 서신에서 장쩌민은, 배후에서 주도하고 지시하는 당내부의 '지도자'가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물으며 파룬궁을 사교로 규정했다. 이와 같이 장쩌민은, 이 사건은 당내부에 그를 대적하는 적이 있는 것을 뜻한다는 의심을 분명히 했다.

분명히 장쩌민은 4월 25일 서신에 지적한 대로 당의 직접적인 통제에 있지 않은 "아주 많은 공산당원, 서기관, 지식인 뿐만이 아니라, 노동자, 농민 및 군인이 포함된 사회적 단체(파룬궁)"을 허용할 수 없었다. 특히 당내에 그의 정치적 라이벌 중의 한 '지도자'에 의해 움직일 수 있는 거대한 단체의 막강한 힘에 위협을 느꼈다.

장쩌민은 탄압정책을 완전히 발전시켜 "중앙위원회 정치국 회의에서 장쩌민 동지의 파룬궁 문제에 대한 지체없는 해결처리"라는, 7월 제7번 서신에서 그의 파룬궁에 대한 견해를 보다 구체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물론 리훙즈와 같은 일개인은 많은 권력이 없다. 파룬궁 문제는 깊은 정치적 배경이 있다"고 장쩌민은 서신에 적었다. 그리고 나서 그는 4.25사건은 "1989년 정치폭동이래 가장 심각한 사건"이며 "효과적인 대처"를 해야 한다는 결론을 이끌어 내었다.

'1989 정치폭동'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는가?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기억하듯이 중국공산당 지도자 자오쯔양(趙紫陽)은 톈안먼 광장에서 단식투쟁하는 학생을 접견한 일 때문에 장쩌민에게 밀려났다. 장쩌민은, 주룽지 총리가 정부 청원소 밖에서 파룬궁 수련생을 만났다는 이유로 정치국 의원들 앞에서 자아비판을 해야만 된다고 말하며 '1989 정치폭동'과 같은 유사한 압력을 주었다.

장쩌민의 서신은 당내의 정적에게 이용하는 도구이고, 파룬궁이라는 견해를 분명히 나타냈으며, 어떻게 확실한 증거도 없이 파룬궁을 탄압하기로 결정했는지 잘 보여준다.

"정치국 임원 다수가 장이 잘못된 정책을 쓰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고 CNN리포터 윌리 램이 말했다. 그는 장이 마오쩌둥 스타일의 운동으로 원로 동지들에게 그의 계열로 충성할 것을 강요하고 있다고 원로당원의 말을 인용했다. "이것은 장쩌민의 권위를 높이고, 내년의 중대한 16회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그가 독재를 가능하게 할 충분한 힘을 주게 될 것이다."

1999년 7월 장쩌민에 의해 박해가 실시된 이래 수만 명의 무고한 중국국민이 파룬궁을 수련한다고 감금되었다. 수천 명이 고문받고, 재판도 없이 노동교양소로 보내지거나 불법적으로 정신병원에 수용되었고, 수백만 명이 직장과 가정을 잃었거나 학교에서 추방되었다. 장쩌민의 단기적인 파룬궁의 탄압은 농부, 학교, 사업가 및 공무원 군인 등을 포함한 중국사회의 커다란 부분을 황폐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탄압의 진정한 비극은 중국 국민에 대한 심각한 영향뿐만이 아니라, 사실은 파룬궁에 대한 탄압이 그것을 수련하는 사람들의 특성이나 수련 내용에 해당되는 것이 조금도 없다는 사실에 있다. 파룬궁은 단순히 권력투쟁의 손아귀 속에서 볼모로 이용당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파룬궁은 중국의 복잡한 정치권력환경의 희생물인 것이다.

 

 중국에서 파룬궁을 탄압하는 배경에 대한 역사, 사회 및 정치적 분석


1999년 7월 27일 인민일보 발행기사와 기타 여러 공식 논평에 따르면, 파룬궁과 공산주의 체제 사이의 모순이 당 지도자들에게는 유신론과 무신론, 미신과 과학, 그리고 유심론과 유물론의 갈등으로 보였다. 이러한 이분법적인 논리는 사실 극히 부정확하다. 여하튼 그것과는 관계없이 이러한 이데올로기적 문제만이 파룬궁을 탄압한 진실한 이유는 아니었다. 파룬궁은 미신이나 유물론에 대하여 언급하지 않으며 결코 공산당을 반대하지 않는다. 만약 파룬궁이 공산주의나 정부에 ‘대항’했다면, 이는 수백만 명의 파룬궁 수련생이 스스로 그들 자신들에게 대항한 셈이 된다. 왜냐하면 파룬궁 수련생들 중에서 수백만 명은 파룬궁을 박해하기 전에 중국 공산당원이었으며 고위급 인사들도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이 모든 문제는 파룬궁 수련생들이 중국 중앙정부에 보내는 “1만 자(字) 서신”에 잘 설명되어 있다. 우리는 여기에서 중국 공산당의 파룬궁 탄압 배경에 대한 여러 가지 이유를 설명하겠다.


역사적 배경


파룬궁을 ‘사이비 종교’로 규정한 것은 단순히 파룬궁을 제거하려는 변명에 지나지 않는다. 공산당 고위 간부들의 많은 친척들이 파룬궁 수련생들이었다. 리훙즈(李洪志) 선생은 수년간 공개적으로 대중들에게 강의해 왔으며, 대중들은 파룬궁이 사회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 왔다. 공안부에서는 파룬궁을 수년간 조사해왔지만 공안부의 간부는 보고서에서 파룬궁은 어떠한 위험한 일도 하지 않으며 국법을 위반하는 행위도 없다고 명백하게 보고 했다. 어떤 간부들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어떻게 하면 그렇게 확고하게 수련을 해 나갈 수 있는지 조사하는 과정에서 파룬궁을 직접 배우게 되었다. 어떻게 공안부에서 파룬궁이 올바르고 정직한 기공단체라는 것을 모를 수가 있는가?


어떻게 그들이 리훙즈 선생이 세인들에게 높은 도덕을 함양한 착한 시민이 되라고 가르친 것을 모를 수 있는가? 어떻게 그들이 리훙즈 선생이 반복적으로 수련생들에게 국가 정치에 간섭하지 말고 어떠한 법률도 어기지 말라고 이야기 한 것을 모를 수 있단 말인가? 공안당국의 집단적인 기억력 상실증은 고도의 전략인 것처럼 보인다.


파룬궁을 탄압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파룬궁 수련생들이 매우 큰 단체이기 때문에 그들을 신뢰하지 않는 점이다. 중국이 매우 큰 단체를 두려워하는 이유는 역사적으로 선례가 있으며, 아마 우리는 역사적 요인을 생각할 수 있다. 중국 국민들은 그들의 역사를 매우 잘 알고 있다. 불과 1, 2백 년 전에 중국에는 역사적인 2개의 반란이 있었다. 하나는 의화단 사건이고 다른 하나는 태평천국의 난인데, 각 사건은 카리스마적인 종교형태로 시작했다. 역사는 반복된다는 전통적인 관념이 중국 사람들의 마음 한 구석에 여전히 자리 잡고 있다. 전도유망한 파룬궁의 짧은 역사가 시작되었다가 지나갔으며, 이러한 점은 파룬궁을 시기하는 사람들을 걱정스럽게 하였다. 중국에 있어서 지난 100년간은 유혈 충돌과 불안정한 시기였으며, 국가내부의 잔인한 권력다툼으로 인하여 역사의식이 ! 확고한 많은 시민들은 자비심을 중시하는 단체를 회의적으로 생각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파룬궁의 원리와 행동에 관하여 알게 되면 그러한 역사적 사고가 가당치 않은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파룬궁을 사회, 역사적인 맥락에서 벗어나 고찰해보면 이 대중적 수련은 예전의 것과 완전히 다른 것임을 알게 된다. 이 점은 파룬궁 수련자들뿐만 아니라 그의 스승과 가르침 역시 그러하다.


그러나 파룬궁은 중국 대륙에서 한 가지 용납될 수 없는 잘못을 범했으니, 즉 1999년 초, 파룬궁 수련자의 수가 마침 공산당원의 숫자를 초과하였던 것이다. 중국정부가 후원하는 인구조사에서 공산당원의 수는 단지 6천만 명이었는데 파룬궁 수련자의 수는 7천만 내지 1억 명으로 추산되었다. 파룬궁 수련자들은 기공을 연마하기 위하여 보통 매일 2~3시간씩 공원에 함께 모인다. 반면에 모범적인 공산당원이라도 한 달 내내 한 번 정도 당 집회에 참석해서 2시간쯤 있을 뿐이다. 그들의 당원자격은 어떠한 사회적 특권을 누리기 위한 형식에 불과하다. 만약 파룬궁이 어떠한 정치적 실체라면 중국정부 관리의 우려를 이해할 만도 할 것이다. 중국 공안국은 여러 차례 조사과정에서 많은 수련자들이 당원이나 정부관리임을 알았다. 그래서 중국 공산당은 파룬궁이 ! 그들에게서 “인민을 빼앗아 갔다.”고 믿었다. 관리들은 역사적인 사고(思考)에 얽매여 이와 같은 대규모 단체가 정치적인 것이 아닌 다른 포부를 가진다고 상상할 수 없었다.


파룬궁을 연마하는 인민들이 많아졌지만, 대부분의 수련자들은 높은 도덕수준을 지닌 돋보이는 시민들이다. 만약 어떤 사회적인 영향력이 존재한다면, 그들은 사회적인 안정을 지탱하는 강력한 세력을 형성하고 있는 셈이다. 파룬궁의 리훙즈 선생은 수련자들이 파룬궁을 정치적인 문제에 연루시켜서는 안 된다고 분명히 말했다. 파룬궁은 정치적인 수단이 아니라 대개 개인의 자기 수련을 통하여 다른 사람을 이롭게 한다. 공산당은 왜 파룬궁을 반대해야만 하는가?


이는 그들이 이 세상에서 정치에 참여하지 않는다거나 권력을 추구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믿지 못하기 때문이다. 파룬궁은 현재에도 미래에도 결코 정치에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는 리(李)선생의 거듭된 해명에도 불구하고 공산당은 만약 정부가 파룬궁 수련을 계속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면 파룬궁은 정부에 대항하는 강력한 세력을 형성할 것이라는 관념에 사로잡혔다.


사회적 배경


현재 중국의 사회적 곤경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중국은 현재 직면한 사회의 모든 면에서 믿기 힘든 변화를 겪고 있다. 자본주의 시장에서 자생한 가치관이나 근본적으로 상이한 사회집단이 매일 중국으로 밀려옴에 따라 “가치관의 위기”가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가치관과 사상의 유입을 저지하는데 적절한 것은 거의 없다. 중국은 문화대혁명(1966-1976)을 통해 뿌리 깊은 전통문화가 쇠퇴함에 따라 온갖 새로운 종류의 문제들이 드러나고 있다. 현재의 상황에 대한 불평, 불만과 퇴폐가 다수에게 보편화되고 있다. 이러한 논점들은 본 평론의 범위를 훨씬 벗어나는 것이고 중국의 정치적인 리더십이 이들 문제를 어떻게 다룰 것인지는 매우 불확실하다고 말하는 것으로 족하다.


파룬궁은 어느 정도 이들 긴장상태 중에 있으며 어떤 이기적인 중국 공산당 관료들은 이를 이용해 왔다. 그 중에서도 특히 파룬궁은 전통적인 중국의 수련법(기공, 태극권 등)과 현대 서양과학 및 생물의학의 교차점에 있다. 수 천년동안 중국은 침술, 한약, 기공과 같은 전통적인 치료법을 가지고 있었다. 보다 중요한 것은 이들 전통 치료법의 관점이 인간의 생명, 자연, 우주와 그들의 상호 관계에 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문화대혁명 기간 중 이들 기술은 ‘미신’, ‘사기’, ‘퇴보’, ‘비과학’이라거나 심지어 '창피스러운 것'이라는 딱지가 붙어 매도되었다.


비록 중국정부가 지난 20년간 의료계의 막대한 부담을 해결하는 수단으로 이러한 수련을 장려했지만 이들 전통 기술의 품위는 결코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다. 그래서 그러한 딱지는 타인에게 죄를 뒤집어씌우기 위한 어떠한 정치적 목적이 있을 때 다시금 끌려나와 휘둘려지게 된다. 작금 중국에서는 생물의학과 같은 서구과학이 전통적인 기술에 비하면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그러한 뒤집어씌우기는 쉽게 달성할 수 있다. 따라서 중국의 언론매체가 지난 5년간 파룬궁을 ‘미신’이라거나 ‘봉건주의’로의 회귀라고 비난하는 수많은 이야기는 별로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또한 많은 파룬궁 수련자가 의학적인 치료를 중지함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파룬궁이 현대과학 및 의술과 상치되는 것이라고 시사했다. 동시에 아이러니컬하게도 많은 강경노선당원들 - 그들! 중 몇몇은 중국의 저명한 과학자이다 - 은 아직도 마오쩌둥 사상과 마르크스주의가 물리학이나 화학과 유사한 ‘자연과학’이라고 믿고 있다. 파룬궁 수련자들 중에는 저명한 과학자들이 많기 때문에 그러한 수사(修辭)가 주목을 끌지 못하거나 문제없이 통과되지 않았다. 그러나 오늘날 중국에서는 과학자들조차 정치적 부담을 안고 있는 존재가 되었다. 많은 ‘소문난’ 과학자들은 개인의 영달을 위해 정치적 세력과 결탁하여 파룬궁을 공격했다. 그래서 우리는 파룬궁에 대한 정치운동이 ‘과학적 성과’로 선전된 것임을 증언한다.


중국 지도자들은 1999년을 ‘도전과 기회의 해’라고 말하기 좋아하지만, 그 ‘도전’ 부분은 정부가 주도했던 것이다. 경제성장은 삐꺽거리며 정지상태가 되었고 많은 지도자들은 우려를 나타냈다. 성 정부가 보유한 대부분의 기업들은 끊임없이 손실을 보고 있으며 현재 다수는 파산에 직면하고 있다. 실업은 하늘 높이 치솟고, 빈부의 격차는 극단적으로 벌어지고 있다. 계층간의 긴장은 뚜렷한 형태로 떠오르고 있는데 예전에는 이와 같은 것이 없었다.


실업자들의 데모는 거의 매일 전국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이것은 전국적인 문제로 발전하여 점점 통제하기가 어렵게 되었다. 이 모든 것이 새롭고 가혹한 보건문제를 조성하고 있다. 도덕의 타락은 이마도 수 년 이래 최고조에 달하고 있으며, 이들 문제들은 결국 중국의 정치상황에서 쟁점이 된다.


정치적인 문제


정치적으로, 오늘날의 중국은 경제와 기술발전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경제, 기술 그리고 경영에 전문식견을 갖고 있는 자들을 위해 정치포럼이 개설되어 있다. 이념에 대한 정치선전활동과 투쟁을 전문적으로 하는 자들은 이미 정치 발전에 기여할 기회를 상실했다. 그러나 이런 많은 사람들은 지금까지 공산당 역사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안정되고 평화로우며 번영하는 중국은 그들이 한때 누렸던 강력한 정치적인 입지를 지킬 기회를 별로 주지 않는다. 한때 그들이 누렸던 입지는 바로 정치운동을 하는 것이 당의 초점이었을 때이다. 필요한 정부 통치 부서에 남기 위해서 이 사람들은 필사적으로 정치불안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그들은 사실상 불안을 일으키기 위해 열심히 일해 왔다. 그리고 파룬궁이야말로 그들이 필요했던 것이라는 판단을 내렸다.


이들은 경찰관들을 시켜 파룬궁 수련자들을 지방에서부터 괴롭힘으로써 사업에 착수했다. 다음으로 그들은 파룬궁과 그 스승의 명예를 실추시킬 증거를 조작하여 관영신문들과 TV를 통해 공개적으로 부정적인 면을 유포하였다. 이윽고 텐진(天津)시 사건처럼 그런 관영신문 편집인들에게 자신의 의견를 표명했던 사람들을 경찰들을 시켜 구타, 체포하게 하였다.


수련자들이 중난하이(中南海)에 있는 중앙정부에 가서 체포한 사람들을 석방하라고 청원하자, 그들을 방송을 통해 심하게 왜곡시켜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지도자 관저에 공격을 가하는 모습으로 비춰지게 했다. 중난하이 사건 당시, 그런 이기적인 당원들은 중국 최고위층에게 겁을 주어 그들이 이러한 정치 전문가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위기의식을 불러일으키는데 성공하였다. 중난하이 집회의 평화적인 해결(주룽지 총리의 친절한 중재로 용이하게)은 이런 정치음모자들을 실망시켰다. 그러나 중국에게는 불행하게도 공산당 총서기이기도한 장쩌민 주석은 그의 권력이 이 큰 단체에 의해 위협받는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이 모든 음모를 꾸몄던 자들은 다시 한번 중국 정치마당의 중앙무대를 누비면서 반(反)파룬궁 캠페인을 무서운 속도로 몰아부치고 있다. 그들 또한 자신들이 그들의 정적을 해칠! 기회를 즐기고 있음을 알고 있다. 분명 파룬궁은 중국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통해 정치적인 목적에 관여할 수 있다고 잘못 해석되어 왔다.


한 가지 주목할 중요한 것은 이기주의가 시종일관 다음과 같은 문제, 두려움이라는 매우 강력한 것과 얽혀있다는 사실이다. 인민일보의 한 사설에서 정부는 파룬궁이 인민을 위해 자신들과 싸우고 있다고 믿고 있으며, 파룬궁은 당과 주요 부서를 포함하는 정치 기관들 속에 이미 침투되었다는 논평이 있었음을 상기해보자. 중국전연대 각료인 왕 자오구오와 중국 부주석 후진타오는 파룬궁이 창시되어 침투했다는 단정을, 즉 중국인민들을 위해서 당과 정쟁을 하겠다는 뜻으로 믿고 있다.


자주 연관되는 것은 아니지만, 당원들의 편집증(일종의 정신병)을 몰고 오는 많은 현상들이 파룬궁 주변에 있다는 것이다. 천안문 민주화 운동 10주년에 의견을 달리하는 정치인들은 1990년 전보다 더 적극적이었고, 반대 정당을 조직하려 했다. 티벳인들 뿐만 아니라 신장(新疆)의 소수민족 집단들은 독립을 위해 투쟁하고 있다. 동쪽으로는 대만이 또한 독립적인 지위의 목소리 내고 있다. 더 큰 문제를 제기하는 일 없이 중국지도자들은 어떤 독립표현에 대해서도 인내심을 보이는 쪽을 선택해왔다.


그들은 우려를 표하기 보다는 강함을 보이는 쪽을 선택해 왔다. 이 때문에 더 큰 갈등을 유발시키지는 않았지만 이런 문제들에 대해 어느 것도 해결되지 못했다. 하지만 국가 건강을 회복하고 개인 입지를 높이려는 당 관리들은 갈등의 증폭이란 처방을 택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당 지도자들이 그런 정도로 우려하고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이는 유고슬라비아 주재 중국 대사관에 NATO의 우발적인 폭격과 그 여파의 가능성을 볼 필요가 없는 것과 같다. 중국 관영 매체들은 국가의 정체성과 응집력이라는 강한 의식을 자극할 기회로서 불행한 일을 움켜잡고 있다. 여러 가지 음모 이론과 미국이 이런 일을 ‘의도적으로’ 그리고 ‘악의적으로’ 했다는 주장은 무분별한 대중에게 먹혀들었다. 중국 관리들은 (아무튼 NATO와 동일시하는)미국을 희생양으로 삼고 중국 국수주의에 박차를 가할 기회? ?즐겼다.


파룬궁에 대한 당 관리들이 갖는 불안과 분열 간에 이런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 파룬궁이 금지되었던 같은 주에, 장쩌민 주석과 다른 고위 관리들이 ‘양국론’을 제기한 대만과 리덩후이(李登輝) 총통을 몹시 비난했던 사실을 기억할 수 있다. 리덩후이를 ‘사악한 인간’, ‘모든 중국 인민의 반역자’ 라고 부르면서 중국 선전 기관은 국혼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했다.


결국 커다란 희생양을 만들기 위해 중국적인 것을 택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파룬궁이었다.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문제를 파룬궁이라는 희생양의 뒤에 두었다. 그렇게 할 때에 중국정부는 중국내부에 내재하는 위험스러운 존재-파룬궁-로부터 중국인민을 보호함으로써 영웅인척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왔다. ‘사회 질서’라는 이름으로 정부는 파룬궁을 무자비하게 박해하는 계책을 세우고 실행하였다. 이보다 더 아이러니 한 것은 있을 수 없다. 왜냐하면 파룬궁은 아마도 중국의 일부 깊은 사회적인 비애에 대한 최선의 대안이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파룬궁의 박해를 영웅적이고 숭고하며 필수적인 것으로 만들기 위해, 당은 그 끔찍한 행동들을 정당화시킬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증거를 조작 해온 셈이다. 중국 정보는 또한 남몰래 소수민족, 비공식 종교집단, 민주주의 옹호론? 湄湧?박해하는 일을 강화시켰다. 심지어 중국의 기공 학교에서 하는 수련조차도 이제는 공공장소에서 위법이 되었다. 이는 지도자들을 두렵게 하는 것은 파룬궁이 아니라 그들이 통제할 수 없는 어떤 일을 누군가가 하고 있는 사실이다.


이 모든 것은 당이 결정적인 문제들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상실했음을 반영하고 있는 것 같다. 당은 아마도 광범위한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어떤 사회 집단이 존재한다는 것에 불안감을 갖고 있을 것이다. 그들은 그 존재가 아무리 자애롭거나 심지어 이로울 지라도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이 당이 바로 불안정이나 혹은 파룬궁 보다 더 크고 거론되지 못한 사회, 정치, 경제적 문제를 언급하는 것을 받아들 수 없다는 점이다.

 

 CNN : 중국의 반 주류 억압이 큰 대가를 치르고 있다
(Willy Wo-Lap Lam, CNN통신 수석 중국분석가)

중국의 전(前) 국가주석 장쩌민은 현재 파룬궁 탄압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전 국가주석 명성에 큰 타격을 입고 있다. 그가 추진한 중국의 개혁 방침 역시 실패로 돌아가고 있다. 장쩌민은 중국 공산당의 이론에 부합되지 않는 일체의 유사불교 단체들에 대하여 반 중국 운동이라고 간주하며 이를 탄압하기 위해 마오쩌뚱 식의 운동을 전개했다.

 

1999년 유고슬라비아 연방 공화국의 수도 베오그라드에서 발생한 나토의 중국대사관 폭격이 있은 후에 중국에서 반미 운동이 전개되었다. 이 운동 이후 많은 중국인들이 중국정부가 지휘하는 운동에 참여하지 않았다.

 

중국정부의 파룬궁 탄압은 규모와 범위에 있어서 이전의 많은 대중운동을 능가했다.

 

지난주 중국 정부는 파룬궁을 반대하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허난, 쓰촨, 산둥, 장쑤, 닝샤, 선양, 상하이, 베이징 등의 성, 시에서 집회를 가졌다고 공식 매체를 통하여 보도했다.

 

파룬궁을 비난하는 집회가 멀리 떨어진 서부의 몇몇 성(省)에서도 열렸는데 이를 주도한 기관은 기상청과 농림자원부 등과 같은 정부의 엉뚱한 부서들이었다. 이는 마치 문화대혁명 시기에 인민해방군이 개입한 꼴과 같게 되었다.


지도자에게 맹목적으로 충성을 바치기 위한 맹세

신화사는 “파룬궁은 중국과 적대관계에 있는 서양세력을 끌어들여 중국을 타도하려고 한다.”라는 인민해방군 및 군대에 준하는 무장경찰 관리들의 터무니없는 주장을 검증도 없이 인용 보도하고 있다.

 

중국의 모든 군사 지휘자들은 중앙 지도자 장쩌민을 보호하고 국가 안전과 사회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맹세했다.

 

베이징 공안부와 밀접한 자료에 의하면, 장쩌민은 다가오는 중국공산당 창립 80주년 기념일 이전에 파룬궁을 근절하겠다는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더욱 과격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고 한다.

 

예를 들면 중국 공안기구는 중국공산당, 정부기관, 국영기업 및 대학 등의 간부 중에서 4만 명의 파룬궁 수련생을 확인했다. 이들 수련생들은 수련을 포기하는 각서에 서명하지 않으면 해고를 당하고 연금이 몰수된다는 협박을 받았다. 중국 정부는 단지 심성을 수련하고 조용히 연공을 하는 것 외에 어떤 나쁜 일도 하지 않는 수련생들을 감시하고 괴롭히고 있다.

 

인원이 부족한 공안 당국은 실업자들을 고용하여 파룬궁을 탄압하고 있다는 보고서도 있다.

 

장쩌민 지도력이 파룬궁에 의해 위협감을 느끼는 진짜 이유가 생기자, 그가 채용한 유사 마오쩌뚱 전술에 심각한 의문이 제기되었다.


파룬궁을 박해하도록 대중들을 끌어들이다.

이름을 밝히기를 거절한 베이징의 어느 학자는 “그렇지는 않지만 비록 파룬궁이 위험한 사상을 퍼뜨린다고 가정해도 장쩌민 일당이 주장하는 ‘전세계적인 반 중국 음모’ 와 싸우기 위해 채용한 대중들을 끌어들이는 방식은 합당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장쩌민 체제는 파룬궁이 미국과 서양의 반 중국 요소와 연결되어 있다는 거짓증거를 언론을 통제하여 보여주었다.

1999년 5월에 있었던 반미 및 반 나토 폭동에서 장쩌민 일당은 문화대혁명식의 운동이 역효과를 가져온다는 교훈을 배웠어야 했다.

 

시위가 발생한 며칠 후 중국 당국에서는 그들은 통제해야만 했다. 왜냐하면 많은 항의자들이 중앙정부에 대한 그들의 불만을 토로하기 위해 혼란한 상황을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런 상황에 수련을 포기하지 않는 정부부서 및 기업의 파룬궁 관련자들의 보수와 연금을 삭제하는 가혹한 조치가 파룬궁 수련생들로 하여금 더욱 청원하도록 부채질하고 있다.

 

만약 파룬궁 수련생들이 수련을 계속하고 베이징으로 계속 청원을 하러 가면 결국에는 사회 불안이 악화될 지도 모른다.

그러나 장쩌민의 파룬궁 박해에 대한 가장 심한 비평은 그가 자기에 대한 대중들의 충성심을 부추기기 위해서 대중 운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것이다.

 

1960년대에 시작된 여러 운동에서처럼, 지난 몇 년간 당, 공장, 대학 등에서 개최된 이데올로기 회의에서 회의 참가자들에게 베이징 노선 즉, 장쩌민에게 지지성명을 강요하는 것이 통상적인 의례이다.


반미 운동

예를 들면 1999년의 반미 운동의 주제는 그들이 주장하는 “미국이 주도한 NATO의 반 중국 음모”를 타도하는 것은 물론이고 권력의 핵심인 국가 주석 장쩌민에 대한 지지를 공언하는 것이었다.

 

어느 은퇴한 중국 공산당원에 의하면, 중국공산당 정치국이 파룬궁 처리 문제에 대하여 장쩌민과는 다른 견해를 보였기 때문에 장쩌민은 자신에 대한 대중들의 지지 연극을 원했던 것이다.

 

장쩌민이 부당한 술책을 사용했다는 것을 몇몇 공산당 정치국 위원들이 알고 있었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그 위원들로는 온건파인 주룽지 총리, 후진타오 부주석, 중국인민정치자문회의 회장 리 루이후안 등과 보수파인 국가인민회의 회장 리 펑이 포함되어 있다. 그들은 파룬궁에 대하여 장쩌민과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예를 들면, 1999년 4월에 중국공안당국이 텐진의 일부 파룬궁 수련생들을 부당하게 감금하고 파룬궁을 모함하여 파룬궁 수련생들이 자발적으로 중난하이로 청원하러 갔을 때 리 루이후안과 주룽지 총리는 회유적으로 설명하면서 평화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것을 약속했고 이어서 감금된 수련생들이 석방되었다.

 

앞에서 언급한 그 은퇴한 중국 공산당원은 “장쩌민은 마오쩌뚱식의 운동을 전개하여 당 원로 핵심간부들에게 자기 노선에 복종을 맹세하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장쩌민의 권위를 세워주고 아마 그에게 내년에 열리는 제 16대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회의를 좌우지할 수 있는 힘을 실어줄지도 모릅니다.”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장쩌민은 충성 게임에서 어느 정도는 성공한 것 같다. 고위층 관리들 중에 주룽지와 후진타오는 거슬리지만 장쩌민의 방책에 공공연히 지지를 해왔다. 그러나 “조화와 화해”를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 리 루이후안은 장쩌민의 파룬궁 박해에 대하여 침묵을 지키고 있다. 정치 분석가들은 장쩌민은 파룬궁 근절에 명성을 거는 승산 없는 모험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허풍

어느 서양 외교관은 “장쩌민은 7월 1일 중국공산당 창립 80주년 기념식 연설을 할 때 파룬궁이 근절되었다고 말하고 싶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파룬궁이 근절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파룬궁 수련생들은 생사를 내려놓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만약 베이징 혹은 기타의 성(省) 중에서 파룬궁 수련생들의 끊임없는 청원이 계속된다면 장쩌민의 명예는 엄청나게 타격을 입을 것이다.

중국정부의 온건파 간부들과 학자들도 마오쩌뚱식의 정치운동을 이용하면 경제 및 정치 개혁에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예를 들면, 이런 정치운동이 서양의 여러 정부들과 투자가들에게 중국정부가 과거시대의 외국공포증과 집단 히스테리를 덮어 감추려고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게 될 것이다.

 

작년 말 이후로 진보적인 당원들은 16대 전초전에서 정치개혁을 위해 당 지도부가 준비하는 것을 보고 무력적인 기미가 보인다고 생각하고 있다.

 

명백한 비폭력 수련단체에 대하여 군대에 준하는 무력을 사용하며 당 주석에 대한 맹목적인 충성을 강요하는 마오쩌뚱주의자 행동양식으로의 부활은 장쩌민과 그 일당이 개혁에 앞서 그들의 기득권을 행사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고문 실태

 

 

1999년 7월 중국, 진선인(眞, 善, 忍)을 수련하는 수천만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한 잔혹한 박해가 시작되었다...
이들 선량한 사람들에 대한 장쩌민의 학살 정책은 다음과 같다.

「명예를 실추시키고, 경제적으로 파탄시키며, 육체적으로 소멸한다.」
「때려 죽여도 자살로 친다.」
「신원을 조사하지 말고 즉시 화장하라」

또 100가지 이상의 지옥과 같은 고문이 있다.

전기쇼크, 불 고문, 음식물 강제 주입, 사인상(死人床), 성 고문, 압박침대, 물감옥, 혹독한 구타, 동상(凍傷)과 폭염노출,
호랑이 의자, 약물주입, 대나무 꼬챙이, 강제 낙태, 차에 매달고 달리기, 노예노동, 기타 학대 등...

감금된 파룬궁 수련생들은 거의 다 이러한 고문을 겪었으며 특히 파룬궁에 대한 신념의 포기하지 않는 수련생에게도 예외없이 가해졌다.
가혹한 고문들은 고희에 가까운 노인, 꽃다운 나이의 소녀, 젖먹이는 젊은 엄마, 임산부도 벗어나지 못하였다..

  ▶전기쇼크
 



해외 파룬궁 수련생이 중국 수련생들이 전기쇼크 고문을 받고 있는 상황을 시연하고 있다. (2004년 美, 시카고)

「전기 쇼크」는 경찰, 교도관들이 파룬궁 수련생들을 박해할 때 가장 흔히 사용하는 고문 방법이다. 30만 볼트에 달하는 전기봉으로 수련생의 민감한 부위(예: 입, 귀, 발바닥, 손바닥, 성기, 유두 등)에 전기 쇼크를 가하며 심지어 전기봉 몇 개를 동시에 사용하기도 한다.

 
* 연속 7시간 전기 쇼크를 받아 얼굴이 훼손된 가오룽룽(아래 사진)
가오룽룽(高蓉蓉, 36), 랴오닝성 선양시 루쉰(魯迅)미술대학 재무과 직원. 연속 7시간의 전기 쇼크를 받아 얼굴이 심하게 훼손된 그녀는 현재 생명이 위급한 상태.
  ▶불 고문
 


이 고문 방법은 극히 악독하고 잔인하다. 경찰의 담뱃불에 많은 수련생들은 얼굴이 타서 시커먼 흉터를 남겼다.
일부 경찰들은 젊은 女수련생들의 얼굴을 불로 지져 그녀들의 정신과 육체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겼다.


이런 고문에는 또 라이터로 수련생의 얼굴(눈썹도 포함), 턱, 손등, 팔, 허벅지 심지어 성기 등을 태우고, 자체 제작한 쇠막대를 불에 달구어 수련생의 가슴, 허벅지 등을 지지기 등이 포함된다.


수련생 시연
 
* 몸 10여 곳에 불 고문을 당하여 깊은 상처가 생긴 광둥성의 탄융제씨(아래사진)
10여 곳에 불 고문을 당하여 생명이 위급했던 광둥성의 탄융제(覃永潔). 그러나 그는 기적적으로 생존해 미국에 도착했다. 그는 휴스턴에서 13곳 상처에 3급 화상 진단을 받았다. 근육 깊숙히 파고든 상처는 보기에도 끔찍하다. 현재 그는 피부 이식 수술을 받은 상태.
  ▶ 가학적인 음식물 강제 주입
 


음식물 강제 주입은 인도주의의 탈을 쓴 야만적인 고문 방법이다. 이 고문은 아주 위험하여 장쩌민이 1999년 7월부터 파룬궁 수련생들에게 다시 사용하기 전까지 중국 감옥과 강제 노동수용소에서 금지되어 있었다.


우선 금속 펜치나 쇠막대를 사용해서 입을 강제로 여는데, 이 과정에서 종종 입술과 입을 찢거나 이를 부러뜨린다. 그런 다음 튜브를 입에 쑤셔 넣어 목으로 내려가게 한다. 튜브는 대부분 더럽고 딱딱한 플라스틱이다. 튜브를 쑤셔 넣을 때 종종 식도를 손상시키던지, 또는 폐나 위장에 구멍을 냄으로써 심한 출혈과 감염을 일으킨다. 일단 튜브를 삽입한 후에는, 농축된 옥수수나 강도 높은 소금물 용액, 고춧가루 등을 펌프질한다. 중국 가오양(高陽) 강제 노동수용소에서는 심지어 배설물까지 주입하였다고 한다.
 
* 음식물 강제 주입을 당한 여성 사업가(아래사진)
왕위즈(王玉芝), 성공한 사업가였던 그녀는 파룬궁을 수련하여 난치병을 고쳤다. 그녀는 중국에서 파룬궁 수련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이유와 파룬궁 진상을 알렸다는 이유로 3번이나 불법적으로 감금되었다. 그녀는 헤이룽장성 완자(萬家) 강제 노동수용소에 감금 되어 있던 기간에 음식물 강제 주입 고문을 받았다. 그녀는 당시 잔혹한 고문으로 실명하다시피 되었고 거의 거의 사망직전까지 갔었다.
 
* 음식물 강제 주입으로 수백명의 수련생들이 사망하였다.
왕슈잉-헤이룽장성
양메이-허베이성
        가오셴민-광둥성
돤스충-충칭성
천아이중-허베이성
왕쉬즈, 강제로 소변과 대변을 주입.
현재 박해로 사망.
근거있는 통계에 따르면 현재 야만적인 음식물 강제 주입으로 사망한 수련생은 수백 명에 달한다. 그들은 헤이룽장성 샤오야리, 구슈셴, 류샤오링, 우바오왕, 류구이잉, 탄청창, 궈메이쑹, 쿵더이; 산시(陝西)성 바오지(寶鷄)시 쑨구이란; 지린성 한위주, 왕셴유, 한추이위안, 리수친, 장수란, 류훙; 산둥성 류쉬궈; 광둥성 가오셴민; 베이징시 메이위란; 산시(山西)성 자오둥메이, 리후이원; 상하이시 리웨이훙...등 수없이 많다.
  ▶ 사인상(死人床: 죽은사람의 침대)
 


「사인상 고문을 재연하고 있는 수련생」


‘대자판(大字板)’이라고도 하는「사인상(死人床)」은 단식으로 항의하는 수련생과 수련을 포기하지 않는 수련생을 학대하는 고문 방법이다. 단식하는 수련생을 사인상에 묶어 사지를 움직이지 못하게 한 후, 교도관과 범죄자 앞잡이들이 강제로 음식물을 주입한다. 많은 수련생들이 이러한 고문으로 사망했다.
 
*「사인상(死人床)」에 20일간 묶인 채 비인간적인 학대를 받았던 가네꼬 요꼬(아래사진)
일본 파룬궁 수련생 가네꼬 요꼬는 사인상에 20일간 묶여 있었다. 그녀는 수갑으로 손발을 꽉 죄인 탓에 손목이 손상되었고 음식물 강제 주입을 당했으며 또 강제로 소변줄을 꽂아놓아 화장실도 못가게 하였다. 그녀가 사인상에서 풀려났을 때 뒷등 전체에 욕창이 생겨 일어나지도 못했다. 게다가 잠을 못자게 하는 고문과 강제세뇌를 동시에 진행한 후 혈압이 높아져, 그녀의 두 눈은 실명하다시피 되었다. 그녀는 일본 국민들의 성원과 정부의 노력으로 현재 중국으로부터 구출된 상태이다.

* 가네꼬 요꼬 관련정보 http://www.sngo.net/rescue/rescue_main.asp
  ▶ 성 고문
 


여성에 대한 고문: 성적 모욕

파룬궁 女수련생에 대한 박해는 지극히 야만적이다. 경찰들은 전기봉으로 유방, 성기에 전기쇼크를 가했는데 심지어 질속에 전기봉을 넣고 쇼크를 가하기도 했다. 이 과정은 처녀 수련생들도 예외가 아니었다. 경찰들은 여수련생들을 강간하고 윤간했으며 여성 파룬궁 수련생을 알몸으로 남자 감방에 밀어 넣기도 했다. 또 어떤 수련생은 베이징 길거리에서 강간당하기까지 했다.


젊은 여성이 받는 고문 중의 하나: 하지 압박
 
* 파룬궁 여수련생을 알몸으로 남자 감방에 밀어 넣기
2000년 6월, 선양 마싼자(馬三家) 강제 노동수용소에서는 18명의 파룬궁 여수련생들을 알몸으로 남자 감방에 밀어 넣었다.
 
* 경찰이 女석사생을 길거리에서 강간
경찰이 여 수련생을 강간, 윤간하는 장면
여 수련생을 알몸으로 매달아 놓고 때리는 장면
2003년 5월 13일 저녁, 충칭大 석사생 웨이싱옌(魏星艶, 여)은 사핑바구(區) 간수소의 한 경찰에 의해 사람들 앞에서 강간당했다.
 
* 불법 납치되어 강간당한 주샤양
건강한 32세의 주샤양. 고문, 강간으로 정신이상이 되기 전 모습 세뇌센터에서 석방된 후부터 주체할 수 없이 울부짖으며 통곡하는 주양
파룬궁 수련생 주샤(祝霞, 32)양은 쓰촨성 신진구 세뇌센터에 불법납치된 후 2004년 4월 2일 풀려났다. 그 후 그녀는 정신이상이 되었는데 가족들은 그녀의 말과 행동으로 미루어 보아 그녀는 말로 다할 수 없는 고문과 반복적인 강간을 당한 것이 확실한다고 밝혔다.
 
* 베이징 길거리에서 경찰에게 강간당한 여수련생(아래사진)


베이징의 한 여수련생은 순찰하던 사복경찰에게 뭇매를 맞은 뒤 사람들 앞에서 강간당했다. 그 밖에도 경찰은 여수련생의 몸에 올라탄 후 있는 힘을 다해 플라스틱으로 된 경찰봉을 그녀의 질속에 밀어 넣었다. 사진은 여 수련생이 사건 발생 후 9일 만에 찍은 사진이다. (사진: 사건 발생 후 9일만에 찍은 여수련생의 모습)
  ▶ 압박침대
 



파룬궁 수련생을 사진처럼 묶은 후 침대 밑에 집어넣고 다시 무거운 물체 혹은 사람이 올라가 힘껏 짓누른다.
「압박침대」는 신념을 포기하지 않는 수련생들이 세뇌센터, 강제 노동수용소에서 받는 고문 방법이다. 이런 고문 방법은 극히 잔인하다. 경찰은 수련생의 발과 다리를 단단히 묶은 다음 두 팔을 뒤로 묶고 다시 목과 다리를 한데 묶어 숨쉬기조차 힘들게 만든다. 그런 다음 침대 밑에 밀어 놓고 침대위에 올라서서 수련생 척추가 부러질 정도로 힘껏 누른다. 이런 고문이 오래 지속되면 수련생들은 불구자가 된다.
 
* 천강씨, "압박침대 고문을 받고 척추가 부러질 뻔 했죠."
천강(陳剛), 칼스버그 양조회사 베이징지사 총무과 과장이었던 그는 중국에서 압박침대 고문을 받았다. 경찰은 천강과 같은 감방에 있는 범죄자 10여명에게 천강을 때리게 했는데 그의 얼굴이 구타로 인해 심하게 변형되기까지 했다. 그리고 다시 질식할 정도로 꽁꽁 묶어 침대밑에 밀어 넣었으며 침대 위로 올라가 힘껏 그의 등을 내리 눌렀다. 천강은 당시 마치 척추가 부러지는 것 같았다고 하였다. 그는 그 후 2주 동안 걸을 수 없었다. 자오밍(趙明), 웨이루탄, 돤빙천, 후창안, 추이샹쥔 등 수련생들은 모두 베이징 퇀허(團河) 강제 노동수용소에서 압박침대 고문을 받았으며 루창쥔은 이 고문을 당한 뒤 전신이 마비되었다.

<-- 구출되어 미국에 온 천강이 기자와 인터뷰하고 있다
  ▶ 물감옥
 



「물감옥」: 수련생을 발가 벗긴채 가슴 높이까지 오는 더러운 물 속에 집어 넣고 햇빛도 보지 못하게 한다. 물감옥에 얼마나 오랫동안 감금시키는지는 경찰 마음에 달렸다. 물감옥에 갇혔던 수련생들은 사망하거나 전신이 부패하게 된다.
 
* 딩옌 여사, 청더 감옥 물감옥에서 박해받아 사망(아래사진)
 
딩옌(丁延, 여, 32), 스자좡시 출신. 청더 감옥 물감옥에서 박해받아 사망했다.  
  ▶ 혹독한 구타
 



매달아 놓고 구타하는 고문을 수련생들이 재연하고 있다
 
* 대학 강사, 구타로 경추 3마디에 분쇄성 골절 입어


베이징 공상(工商)대학의 젊은 강사 자오신(趙昕)씨는 베이징 하이뎬 감옥에서 경추가 3개나 골절되도록 구타를 당했다. 그녀는 6개월간 극도의 고통을 당한 후 2000년 12월 11일 저녁에 사망했다.
 
* 정직하고 올바른 노신사 류위펑, 구타로 사망


류위펑(劉玉風, 남, 64)씨은 산둥성 원덩시의 은퇴한 당원었다. 그는 정직하고 올바른 사람이었으며 주위 사람들은 모두 그가 너그럽고 좋은 사람이라고 하였다. 파룬궁 수련 후 그는 건강을 되찾았다. 그는 원덩 감옥에서 극심한 고문으로 고통을 받고 그곳에서 고문사했다. 그는 파룬궁 수련 후 건강을 되찾았으나 원덩 감옥에서 극심한 고문 끝에 사망했다.

전문의에 의한 검시 결과 피하 출혈 자국이 오른쪽 눈꺼풀에서 발견되었으며, 그의 얼굴에는 찢어진 상처와 타박상이 있었다. 또한, 목구멍과 가슴, 다리에 전기충격에 의한 검푸른 자국이 남아있었다. 그의 피부는 벗겨졌고 피부밑 연부 조직이 손상되었다. 좌우 2~4 늑골 골절이 발견되었고 흉골 3분의 1이 부러졌다. 그의 온몸은 타박상과 부상으로 뒤덮여 있었다.
 
* 리중민씨, 2003년 3월 3일에 구타로 사망
리중민(남, 31)씨가 죽었을 때, 몇몇의 증인은 그의 몸에 수많은 상처를 보았는데 후두부는 핏자국으로 얼룩지고 대퇴 안쪽은 아주 큰 타박상을 입었다. 또한 그의 등에 많은 붉은 반점이 있었고 안와가 깊이 침몰되었다. 위의 사진은 그가 다롄 카이파구 하얼빈가 구치소에서 구타당한지 1주 후인 2001년 5월에 찍은 것이다. 그 당시 그의 상처는 조금 회복된 상태였다.
 
* 칭화(淸華)대 졸업생 고문받아 사망
완장(袁江, 29)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칭화대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친절하고 재기발랄했다. 그는 파룬궁을 수련하기 전에 여러가지 질병으로 고생하였으며 1년에 한번씩 병가휴가를 받았다. 그러나 파룬궁을 수련하고 난 후 그의 육체, 정신적 건강은 극적으로 호전되었다. 그는 란주시 통신국과 제휴한 기술공학정보회사의 부국장이었다. 2001년 9월, 그는 간쑤성 둔황에서 체포된 후 두달간 극심한 고문을 당한 후 사망했다. 트럭에 가득한 고문도구가 모두 그에게 사용되었다. 당시 그의 온몸은 상처와 흉터로 뒤덮여 있었고 보기에도 끔직했다.
  ▶ 동상(凍傷)과 폭염노출
 


「강제 동상(凍傷)」: 영하 2, 30도에 달한는 혹한기, 경찰이나 간수는 파룬궁 수련생을 속옷만 입힌채 밖에 서있게 하고 파룬궁에 대한 신념을 포기하도록 강요한다.






폭염에 노출」: 뜨거운 여름, 경찰이 신념이 확고한 수련생들을 수갑을 채워 뜨거운 태양 아래 장시간 세워둔다. 수련생들은 종종 실신하고 피부화상을 입는다. 어떤 세뇌센터에서는 그들이 하는 행위를 은폐하기 위해 더 악독한 방법을 사용했다. 예컨대 한여름에 그들은 작은 밀폐된 방에 수련생들을 가두고 히터를 장시간 최대로 틀곤 하였다. (좌측, 윗 사진)
 
* 59세 할머니를 맨발로 눈위를 걷게하여 사망시켜
경찰서 마당에 남겨진 천쯔슈 여사의 피로 물든 옷
천쯔슈(陳子秀, 59), 산둥성 웨이팡시 거주. 이 노인은 고무몽둥이와 전기봉, 가시달린 막대로 구타당했다. 그녀가 죽기 전 날에 몽둥이로 또 한번 맞아 고통을 받은 후에 거의 의식불명이 되었다. 그러나 그녀는 진선인(眞善忍)에 대한 신념을 포기하지 않았다.

경찰은 그녀가 죽던 날 강제로 그녀를 맨발채 눈길 위를 걷게 했다. 결국 그녀는 기절하여 쓰러진 후 다시는 깨어나지 못했다.
  ▶ 호랑이 의자
 



"호랑이 의자" 고문을 시연하는 수련생
 
* 류청쥔은 52일 동안 톄베이(鐵北) 감옥에서 호랑이 의자에 묶여있었다. 결국 고문으로 사망(아래사진)


류청쥔(劉成軍, 32) 고문으로 사망


그는 대중에게 파룬궁 진상을 알리기 위해 유선 방송망을 사용한 죄목으로 체포되었다. 경찰은 류청쥔에게 수갑과 족쇄를 채우고 그의 다리에 총을 두번 쏘아 심한 부상을 입혔다. 중국 뉴스 기관에서 방영된 그의 사진에서 보듯이 그는 온갖 종류의 고문을 받아 의자에 앉을 힘조차 없었다.
중국 경찰은 파룬궁 수련생을 「호랑이 의자」에 앉히고 보통 몇 개의 가죽 띠로 먼저 단단하게 묶는다. 동시에 발목 뒷부분을 차츰 높여 가죽 띠가 갈라 터질 때까지 시행한다. 장시간 호랑이 의자에 앉아 있으면 정신을 잃을 정도로 극심한 고통을 받는다.
  ▶ 약물주입으로 중추신경 파괴
 

신념을 포기하지 않는 파룬궁 수련생에게 그들은 자주 중추신경계를 파괴하는 약물을 강제 사용한다. 그리하여 수련생들은 정신이상이 오거나 사망하게 된다.
 
* 정체불명의 약물을 사용하여 사망한 수련생들
루훙펑(여, 37) 닝샤 링우시 한 초등학교의 부교장겸 교무주임이었으며 전 링우시지역의 우수교사였다. 현지 정신병원에서 약물주입으로 고통스럽게 사망.
장팡량(47) , 충칭시 룽창현 부현장이었던 그는 청렴한 관리였다. 퉁량 간수소에서 정체불명의 약물을 주입받아 2002년 7월 9일에 사망.
쉬구이친(38) 산둥성 타이안시 파룬궁 수련생. 산둥성 제1여자 강제노동수용소에 불법적으로 감금되어 1년간 야만적인 박해를 받았다. 석방 2일전 신념을 포기하기를 거절하여 또다시 혹독한 구타를 당했으며 중추신경약물을 주입당했다. 집에 돌아온 후 정신이상이 왔으며 9일 후 사망
. 장더전(38) 산둥성 멍인현 파룬궁 수련생. 멍인현 610과 공안국의 불법적으로 연행되어 잔혹한 고문을 받았다. 몸이 극히 허약한 상황에서 대량의 정체불명의 약물을 주입받아 사망.
  ▶ 대나무 꼬챙이
 

 
「대다무 꼬챙이」: 긴 대나무 꼬챙이를 손톱밑에 박아 넣는다. 당하는 사람은 뼛속까지 통증이 스며든다.

* 허난성 융녠현 파룬궁 수련생 청펑샹(남)은 대나무꼬챙이 고문을 받았다.
* 허난성 류진팡(여)은 샹청시 정치보위과 경찰에게 불구가 되도록 얻어맞았지만 그들은 그 후 또다시 그녀의 손 발톱에
  대나무꼬챙이를 박아넣어 그녀를 기절시켰다.
* 쓰촨성 더양 파룬궁 수련생 장즈강(여)은 경찰에게 혹독한 구타를 당했으며 악도들은 대나무 꼬챙이를 그녀의 손가락에 박아넣고
  불붙은 담배꽁초를 속옷에 넣었다.
  ▶ 강제 낙태
 


수련생들의 강제낙태 시연
강제낙태: 임신중인 파룬궁 수련생을 강제노역시키기 위해 악경들은 강제적으로 낙태를 시킨다. 그들은 임신 몇 개월인지, 생명에 위험이 있는지 없는지 전혀 상관하지 않는다.
강제 낙태과정을 지켜보았던 남자 경찰들: 허난 멍저우시 악독한 경찰들의 만행사례. 수련생 겅쥐잉(耿菊英)을 강제노역시키기 위해 그들은 강제로 낙태 주사를 놓았다. 겅쥐잉이 아픔으로 고통스러워 할 때 남성 경찰들은 음흉하게 웃으면서 말했다. "이쁜 네가 낙태하는 것을 보겠다." 이렇게 그녀는 몇몇 경찰들의 눈앞에서 인공유산을 당했으며 그 후에 자오쭤(焦作) 세뇌센터에 보내졌다.
임신2개월에 감금되어 임신7개월에 강제낙태: 류쑤쥔(劉素軍, 37), 임신 2개월부터 감금되어 무거운 족쇄로 손과 발이 함께 묶여 있어 몸을 펴지 못하는 등 비인간적인 학대를 받았다. 그녀는 임신 7개월째 강제낙태를 당했다.
임신8개월에 강제로 수련생의 아기를 유도분만시켰으며 아기는 현재 생사불명: 옌타이 파룬궁 수련생 류추훙(劉秋紅, 39). 중처(中策)제약회사 직원. 임신 8개월인 상황에서 파출소 경찰에게 강제로 집에서 연행되었으며 강제적으로 유도분만을 당했다. 출산시 아기는 살아있었지만 경찰들이 데려간 후로 현재 행방불명이다. 류추훙은 유도분만 후 안정을 취하지도 못하고 펑황(鳳凰) 사무실 전향반에서 1개월간 감금되었다가 강제 강제 노동수용소에 보내졌다.
  ▶ 차에 매달고 달리기
 

  수련생 시연
차에 매달고 달리기: 악독한 경찰은 신념을 포기하지 않는 수련생들과 평화적인 항의를 하는 수련생들을 끈으로 경찰차 혹은 오토바이에 묶어 놓고 빠른 속도로 달린다. 수련생의 몸은 닳아서 뼈가 드러나고 온통 상처투성이여서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을 정도이다.
 
사람을 산채로 태워죽이고 오토바이로 수련생을 끌고 달리다. - 마청시(麻城市) 바이궈진(白果鎭) 공안의 만행!

<-- 사망전 왕화쥔(王華君, 30)의 사진, 그녀는 2001년 4월, 바이궈진 정치법률위원회 서기 쉬스쳰(徐世前)에게 구타당해 진차오(金橋) 광장에 정신을 읽고 쓰러졌다. 공안은 쓰러진 그녀에게 석유를 붓고 태워죽였다. 그러고도 그것을 분신자살이라고 모함했다.

또한, 다른 두 명의 바이궈진 파룬궁 수련생을 오토바이 뒤에 매단 채 질주했다.
  ▶ 노예노동(奴工)
 



수련생 시연
「노예노동」: 지난 5년간 수만명의 파룬궁 수련생들이 불법적으로 감금되었고 높은 강도의 노동을 받았다. 그곳 노동환경은 극히 좋지 않았으며 생산품에는 일회용 젓가락, 수출완구 및 가발 등이 있다.
  ▶ 한 때 활기넘쳤던 파룬궁 수련생들의 생명, 그러나 그들은 진선인(眞, 善, 忍)에 대한 신념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이유만으로 고문 받아야 했으며 심지어 죽어가야 했다.....
 
* 자무쓰 철도지국 간부였던 마쉐쥔은 감옥에서 학대받아 사경을 헤메고 있다.
파룬궁을 수련하고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진 마쉐진
박해 일년 후의 마쉐진
 
49세의 마쉐진은 헤이룽장성 자무쓰(佳木斯)시 철도지국 간부였다. 예전에 그는 재생불량성빈혈, B형 간염에 걸려 의사로부터 사망선고를 받았다. 그러나 94년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한 뒤로 병이 나았다. 마쉐진은 누구나 공인하는 좋은 사람이었으며 맡은 사업을 성실히 완수하고 청렴결백한 사람이었다.

그러나 그는 파룬궁 수련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4년 동안 2번이나 반년 감금되었으며 또 한번은 불법적으로 강제노역을 받았다. 1년반 뒤에 생명이 위급해서야 자무쓰 강제노동수용소로부터 풀려났다. 그 기간에 그는 여러 가지 고문, 전기봉, 전기의자, 구둣발로 허리와 가슴 구타, 의자로 발가락 짓누르기 등의 고문을 받았다....
 
* 헤이룽장성 파룬궁 수련생 우링샤 박해로 사망


우링샤와 아들의 행복한 한 때


우링샤(吳玲霞, 37)는 솽야산(雙鴨山) 간수소, 자무쓰시 시거무(西格木) 강제노동수용소에서 몸과 마음에 모두 극심한 상처를 입었다. 나중에 간경화 복수로 인해 풀려났고 2002년 7월 사망했다.

우링샤는 사망전에 남편을 잃었기 때문에 현재 그녀의 아들은 고아가 되었다.

 
* 후난성 웨양 파룬궁 수련생 천싱타오, 하지가 마비되었고 끝내는 박해로 사망했다.


천싱타오의 천골이 썩어서 구멍이 난 모습

천싱타오, 1963년생, 후난성 웨양현 파룬궁 수련생. 2001년 1월에 불법적으로 후난 주저우 바이마룽 여자 강제노동수용소에 들어갔으며 그 기간에 온갖 잔혹하 박해를 받아 하지가 마비되었다. 2001년 5월 출옥 후 1년간 고통에서 헤메던 그녀는 억울함을 품은채 인상세상을 떠났다.
 
* 그 밖에 사례들..


파룬궁 탄압 전에 왕샤(王霞, 여, 32)의 건강했던 모습(左), 그녀는 계속된 고문과 구타로 체중이 24kg으로 감소했으며 현재 생명이 위급한 상태(右).


장중(張中, 남). 2002년 관영TV에 인권유린을 폭로하려고 노력하려고 시도하다가 체포되어 고문당한 이후 모습
근거있는 통계에 따르면 2004년 10월 5일까지 적어도 1060명이 박해받아 사망했고,

6000여명이 불법적으로 형을 언도받았으며,

10만이 넘는 사람이 불법적으로 강제 노동수용소에 들어갔고,

수천에 달하는 사람이 강제적으로 정신병원에서 중추신경 파괴약물의 고통을 받았다.

또한 많은 파룬궁 수련생의 각지 세뇌센터에 연행되어 정신적인 고통을 받았으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른바 ‘법집행자’들의 혹독한 구타와 체벌, 경제적인 협박을 받았다.

또한 수억에 달하는, 파룬궁 수련생들의 가족, 친구와 동료들이 연루되거나 세뇌를 당했다.

장쩌민 집단의 잔혹한 탄압에 대한 엄밀한 봉쇄로 인하여 대량의 박해 사실은 아직 알지 못하며 고문이 너무 잔혹하여 그림과 시연으로도 재연해 낼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우리가 여기서 공개한 사진으로 박해의 정도, 규모를 추측하기 어려우며, 이것은 단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친구여,

당신의 따뜻한 말 한마디,

당신의 동정과 관심,

당신의 서명...

우리에게 있어서는 너무 소중합니다.

모든 조그마한 善의 힘은 모여서 어둠을 이겨낼 것입니다...고문을 제지하게 될 것입니다!

세상은 진(眞), 선(善), 인(忍)이 필요합니다.....

       
고문시연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사람들은 장쩌민 집단의 잔혹함에 놀라고 분노하였다.
또한 선량한 파룬궁 수련생들의 처지를 동정하며 눈물을 흘렸다.
 
장쩌민 집단의 잔혹한 박해를 반대하는 서명서에 사람들은 정중하게 자신의 이름을 기록했다.
사람들은 묻는다. “우리가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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