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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2006년 다단계 회사 정보공개 내용

두바퀴인생 2007. 6. 4. 16:04

2006년 공정위 다단계회사 정보공개자료

 

* 아래는 2006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전체 다단계 회사

   정보 공개 자료입니다. 해당 회사를 보실때 주안점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면밀히 잘 살펴보시면, 현재

   본인이 진행하고 있는 회사의 롱런여부와 비젼을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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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토하실 내용>

 

1. 최근 3년간 대표이사 변경이나 회사사무실 이전이 빈번한 회사

   인지를 살펴야 합니다.

 

  - 대표이사의 빈번한 교체는 경영권에 문제가 있으며, 사무실

    이전이 빈번한 회사는 사업이 잘되서 이전하는 경우보다 어려

    워져 변두리나 적은 사무실로 이전하는 경우이며 지역센타를

    폐쇄하는 수가 증가하는 경우도 동일함. 

 

  - 양도,양수,합병도 같은 맥락으로 이해하시면 됨.

 

2. 전체매출 규모와 매출을 차지하는 품목별 우선순위

 

  - 전체매출은 총판매원수와 비교하여 개인별 평균매출 규모를 알

    수 있습니다.

 

  - 총매출을 차지하는1-5위 상품들이 그 회사의 주력상품으로 

    인프라를 구축하는 상품입니다. 어떤 회사던지 그 회사의

    주력상품이 가장 중요한데, 본인이 먼저 그 상품을 사용한후에

    주변 소비자들에게 그 사용 느낌과 효용성을 전달하는 것으로,

    상품 품질이 좋고 시중가와 같거나 저렴하며 소모성이 높

    자연반복 재구매가 계속 발생되는 우수한 상품이어야 함.

  

  - 내구재,고가상품,특수계층상품,소모성이 낮은 상품이 주력

    상품인 경우에는 수당,직급,유지를 위해서 계속적인 사재기와

    투자가 뒤따라야 하며 신규가입자가 없으면 수입이 중단되고,

    반품.환불로 인한 수당 반납과 집단소송 등으로 문제될 경우에는

    회사와 상위사업자만 수입을 챙기고 문을 닫는 경우가 많음.   

 

  - 주력상품은 절대생필품이 가장 좋으며 소비자가 매달 구매

    사용시 소비자 개인에게 캐쉬백 혜택은 물론 사업적으로 전개

    시 개인의 노력,시간 투자에 따라 소득도 가져갈 수 있는 상품

    이어야 인프라망을 쉽게 구축가능 함.

 

  - 그 상품이 직거래마케팅의 개념에 부합되는 상품인지?

    

    = 생산지-->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중간 유통

       비용을 줄여 시중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상품인지?

   

    = 남여노소 누구에게나 지속적인 소비가 가능한 상품인지?

       유아,노인,여성,남성,장애인,환자에게만 해당되는 상품은

       시장성이 좁아 시간이 지나면서 사업이 점점 어려워짐. 

   

    = 자연반복 재구매가 가능한 상품인지? 매일 누구나 사용하는

       제품으로 소모성도 높고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이 좋아 본인

       들이 스스로 알아서 자연적으로 매번 반복재구매가 발생되는

       상품인지를 살펴야 함.

   

    = 시중에 동일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상품인지? 시중에 동일

       제품이 판매되지 않고 기능성,특효,만병통치,미용,섹스 등의

       이름으로 원가를 알수 없도록 첨가제를 첨가하여 가격 거품을

       붙여 판매하는 것은 고소득층이나 특수계층을 제외하고는

       시장성이 없어며 내구재나 소모성이 낮은 상품은 안정적인

       인프라를 구축할 수가 없슴.

          

    = 그 상품으로 정보를 전달했을 때 주변에 누구에게나 전달이

       가능하고 그 효용성과 가격이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는 상품

       이어야 하며 무한연쇄소개판매가 가능한 상품인지를 살펴야 함.

 

3.후원수당 총액과 총매출을 비교하여 법적한도인 35% 이내인지?

 

  - 35% 한도를 초과한 경우는 불법임

  - 35% 가까운 수당을 지급시에는 회사는 다른 거품에서 수익을

     남기는 것으로 상품가격에 그만큼 거품이 많다는 것임.

 

4.총등록회원수와 후원수당 받은 총판매원수 비율 대소 비교

 

  - 많은 회원이 받으면 좋으나 등록만 하고 사업을 하지 않는

     경우는 후원수당 지급이 되지 않으므로 다소 무의미.

 

5.당기순이익,대손충당금 규모

 

  - 순이익이 매출에 비하여 과도하거나 마이너스 상태면 문제가

     발생될 여지가 많음.

 

6. 후원수당 지급

 

  - 받은 판매원중 상위 6% 이내 지급자에게 지급비중이 높으면   

     상위사업자에게 편중되는 보상플랜으로 합리적이지 못하며

     공평성이 미흡함. 문제가 발생되어 회사가 폐업할 경우에는

     하위사업자들이 피해자로 전락할 우려가 많음.

 

  - 후원수당을 지급받은 판매원수와 지급받지 못한 인원을 포함한

     전체판매원수를 비교하여 지급받은 판매원이 많으면 좋으나

     사업 참여도,개인별 노력여하에 따라 상이하므로 무의미함.

 

* 상기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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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별 정보공개 내용 

 

 

회사명 한국암웨이(주) 등록번호 서울 제1호
등록일 1995.07.20
최근 3년간 변경내역
대표이사 박세준
상호 한국암웨이(주)
본사소재지 서울 강남구 대치3동 섬유센터빌딩 8층
영업양도/양수/합병
매출액
총매출액(부가가치세포함/재무제표상매출액) 674,850,420,729
매출액 품목
상위 1위 53,655,750,170 더블엑스 종합비타민무기질 리필
상위 2위 24,767,721,770 글루코사민
상위 3위 23,007,457,605 새몬오메가3-EPA
상위 4위 22,616,102,850 암웨이정수기 자외선램프
상위 5위 20,459,771,970 암웨이정수기 카본필터
후원수당(지급시점기준) 후원수당총액 198,836,241,377
총매출액대비
후원수당 지급액비율
소비자불만처리 반품,환불요청건수대비
반품,환불 처리건수비율
반품,환불요청액수대비
반품,환불처리액수비율
담당부서명 소비자보호센타
담당부서연락처 080-080-4949
다단계판매원수(명) 전년도 등록 총판매원수 746043
후원수당을 지급받은 판매원수 306237
당기순이익,대손충당금 전년도 당기순이익 48,012,596,210
전년도 대손충당금 산정액 1,518,089,539
신용평가
(공개하고자 하는 업체만 관련사항 기재)
등급
기관명칭
'후원수당을 수령한 판매원' 기준 지급분포도(수령자만 포함)
후원수당총지급액(원) 1인당후원수당평균지급액(원)
후원수당지급액기준
상위1%미만판매원
120,814,187,930 39,455,973
상위1%이상-상위6%미만 55,437,800,247 3,620,546
상위6%이상-상위30%미만 19,127,753,492 260,252
상위30%이상-상위60%미만 2,631,297,494 28,641
상위60%이상-상위100% 825,202,214 6,737
합계 198,836,241,377 649,289
'후원수당을 수령한 판매원' 기준 지급분포도(전체 포함)
후원수당총지급액(원) 1인당후원수당평균지급액(원)
후원수당지급액기준
상위1%미만판매원
153,122,110,477 20,525,752
상위1%이상-상위6%미만 36,648,680,616 982,486
상위6%이상-상위30%미만 8,638,771,042 48,246
상위30%이상-상위60%미만 426,679,242 1,906
상위60%이상-상위100% 0 0
합계 198,836,241,377 266,521
작성자 김덕환 작성부서 홍보부
전화번호 02-3468-6000 팩스번호 02-556-7568
이메일 doug-hwan_kim@amwa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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